Korean: SK Broadband, Sckipio 솔루션을 통해 1Gbps Gfast 장벽을 허물다
16894
page,page-id-16894,page-template,page-template-full_width,page-template-full_width-php,ajax_fade,page_not_loaded,,qode-title-hidden,qode-theme-ver-9.2,wpb-js-composer js-comp-ver-4.11.2.1,vc_responsive

Media Contacts:

Rainier Communications

Marianne Sabella Dempsey

Mdempsey@rainierco.com

508-475-0025 x115

 

Michelle Allard McMahon

mmcmahon@rainierco.com

781-718-3248

SCK-Features-Icons-01

Korean: SK Broadband, Sckipio 솔루션을 통해 1Gbps Gfast 장벽을 허물다

SK Broadband, 서울과 성남에서 사상 최초의 진정한 기가비트 Gfast 212MHz 서비스 개시

 

이스라엘 라마트간, 2018년 11월 12일 — Sckipio Technologies와 인터넷 서비스 공급업체 SK Broadband가 아시아 최초의 Gfast 212MHz 기가비트 상업용 인터넷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SK Broadband는 새로운 Gfast 212MHz 기가비트 서비스를 서울과 성남에서 출시한다.

SK Broadband 액세스 네트워크 담당 매니저 Choong-Bok Lee는 “SK Broadband는 모든 가입자에게 기가비트 인터넷을 제공할 계획이지만, 아직 한국의 모든 아파트가 아파트 개별 공간까지 광케이블을 설치하지 못했다”며, “그래서 Sckipio의 Gfast 솔루션을 선택하게 됐다. 기존의 연선 전화선을 통해 기가비트 광섬유 성능을 아파트로 확장하려면 이 제품이 가장 좋은 수단이란 결론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SK Broadband는 VDSL, G-PON, NG-PON2, XGS-PON, 그리고 이번 Gfast의 경우처럼 현존하는 최첨단 액세스 기술을 가장 먼저 출시해온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SK Broadband는 최대 52.25Gbps를 지원하는 NG-PON2는 물론, XGS-PON을 활용하여 개인 고객들에게 상업용 서비스를 개시했다. SK Broadband는 광섬유와 구리 케이블을 통해 세계를 선도하는 놀라운 수준의 광대역 속도를 구현하였다. 대부분 한국 내 아파트 건물은 지하실까지는 이미 광섬유 케이블을 갖추고 있다. 그럼에도 일부 아파트는 오래 전에 지어진 건물이어서 개별 아파트 내부까지 광케이블을 연결하는 것이 실용적이지 않다. 바로 이 점이 한국 내 아파트 중 내부까지 광케이블이 연결된 가구가 전체 가구의 단 34%에 불과한 이유이다. 나머지 66%의 개인 아파트에는 다른 접근법을 활용하여 연결해야 한다.

여기에 Gfast의 역할이 있다. Gfast는 기존의 연선 케이블(twisted pair) 전화선을 사용하여 건물 내 각 유닛에 진정한 기가비트 연결을 제공하는 표준 기반 액세스 네트워크 기술이다. 라인 간 누화 제거에 필요한 벡터링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Gfast는 광섬유 케이블과 같은 성능을 보장하면서도 시간, 번거로움, 그리고 비용을 크게 절감한다. 이러한 진정한 벡터링 기술은 동일한 와이어 바인더에 연결된 모든 가입자에게 동시 기가비트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러한 서비스는 벡터리스(vectorless) 기술로는 구현할 수 없는 것이다. 또한, Gfast는 DPU(Distribute Point Unit)를 함께 스택하고 DPU 전반에 걸쳐 벡터링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최대 96기가비트 포트까지 확장할 수 있다. 이를 통해 SK Broadband와 같은 통신사의 설비투자 지출을 대폭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다준다.

통계청에 따르면 서울과 경기 지역 주민의 절반 이상이 아파트가 밀집된 고층 건물에 거주하고 있다. 이 모든 주민에게 기가비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최신 212MHz 기술을 지원하고 수많은 전화선 전반에 걸쳐 동시에 벡터링 기술(누화 제거 기법)을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Gfast 솔루션이 필요했다. 한국의 네트워크 인프라 장비 제조사 HFR이 Sckipio와 협력하여, 최대 96명의 가입자까지 지원하는 SK Broadband 솔루션을 제공했다. HFR의 DPU는 단일 DPU에서 24명의 가입자를 지원하며 3개의 DPU에 추가로 연결하여, 96개의 포트로 더 큰 벡터링 그룹을 구성하여 동일한 구리 바인더를 공유하는 96명의 가입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Sckipio의 Gfast만이 96명의 기가비트 가입자를 동시에 지원할 수 있다.

Sckipio CEO David Baum은 “SK Broadband 및 HFR과 협력함으로써 광대역 속도에서 한국이 지켜온 리더십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이번 제품 출시로 각 아파트까지 굳이 광섬유로 연결할 필요 없이 대규모 아파트 환경에 기가비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Gfast 기술의 사용 사례를 입증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Ovum의 수석 애널리스트 Julie Kunstler는 “기가비트 속도는 전 세계 통신사에 새로운 마케팅 표준이 되었다”며, “한국의 첨단 액세스 인프라와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유치 경쟁을 고려할 때 SK Broadband가 Gfast를 훌륭한 대안으로 수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Sckipio 회사 소개

Gfast 부문의 선두주자인 Sckipio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표준 준수 Gfast 모뎀을 개발한다. 이 모뎀은 초광대역 액세스 및 모바일 백홀 망을 구현하는 데 사용하는 모뎀이다. Sckipio는 Gfast와 관련하여 전 세계 30여 기업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으며, ITU-T 표준 확립에 기여하는 주요 기업 중 하나이다. Sckipio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당사 웹사이트 http://www.sckipio.com을 참고하십시오. 또한, LinkedInSlideShare 및 Twitter @SckipioTech을 팔로우하여 추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미디어 연락처:
Marianne Dempsey/Michelle Allard McMahon
sckipio@rainierco.com
508-475-0025